라틴어로 편안함이라는 뜻을 지닌 쏠라티는 14인승, 15인승, 16인승으로 구성된 현대차의 미니버스로 2015년 10월부터 판매에 들어갔다. 학원차와 비즈니스 셔틀용으로 개발된 쏠라티는 유럽형 미니버스로 전장 6195mm, 전폭 2038mm, 전고 2700mm로 성인 남성도 선채로 실내 이동이 가능하게 제작되었다. 운전석과 차체 중간에 각각의 출입구가 설치된 전중문 타입으로 170마력의 출력과 43kg.m의 토크를 발휘하는 2.5 CRDi 디젤 엔진을 탑재했다. 전면부에는 현대차 패밀리룩인 헥사고날 그릴이 반영됐고 측면 출입구가 열리면 전동 스탭이 자동으로 작동해 탑승 편의성을 높였으며 플러쉬 글라스로 개방감과 실내 쾌적성을 유지하도록 했다. 쏠라티는 차체의 75% 이상에 고장력 강판이 적용됐고, 제동 성능이 우수한 4륜 디스크 브레이크가 부착됐으며, 언덕길 발진 보조장치와 차체자세 제어장치, 차선이탈 경보장치, ISG, 후방카메라 등의 안전사양 등이 선택 가능하다. 운전석에는 8인치 터치 디스프레이와 4.2인치 멀티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다.
다나와자동차의 판매실적은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와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의 공식 자료를 이용합니다.
전월 판매실적은 국산차는 1일(상세 트림별 수치는 매월 25일 추가 반영), 수입차는 15일경 업데이트됩니다.
협회 자료와 다나와자동차의 모델 구분 기준이 달라 일부 수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버스/상용차, 연료 구분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