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저 하나로 심쿵 '벤츠 비전 EQXX' FI 퍼포먼스로 1000km 달린다

오토헤럴드 조회 1,478 등록일 2021.07.26

메르세데스 벤츠가 현지시각으로 22일, 새로운 전동화 전략을 발표한 가운데 오는 2022년 공개하겠다고 밝힌 순수 전기차 '비전 EQXX(VISION EQXX)'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벤츠는 이날 비전 EQXX 티저와 함께 1회 충전으로 달릴 수 있는 거리만 공개했을 뿐 다른 세부적인 사항에는 입을 다물었다.

벤츠 비전 EQXX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 목표는 최대 1000km로 이전에 밝혀왔던 1200km보다 줄었다. 그러나 메르세데스 벤츠 F1 고성능 파워트레인 엔지니어팀이 합류해 주행과 운전의 재미가 보태질 것이라는 기대감을 높였다. 비전 EQXX는 벤츠가 개발한 새로운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다.

따라서 오는 2030년 전기차로의 완전 전환을 추진하고 있는 벤츠 전동화 전략 미래를 읽을 수 있는 매우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벤츠는 향후 10년 동안 라인업을 순수 전기차로 전환하고 오는 2025년 중대형 승용차 'MB.EA', 고성능 'AMG.EA', 경상용 'VAN.EA'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흥식 기자/reporter@autoherald.co.kr


ⓒ 오토헤럴드(http://www.autoherald.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브랜드 선택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