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뉴 클래스 기반 전기차에 세단과 SUV 라인업한다.

글로벌오토뉴스 조회 238 등록일 2022.08.05.


BMW CEO 올리버 집세가 2022년 8월 3일, 온라인 성명을 통해 상반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2025년부터 계획된 뉴클래스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전기차 세대에 대한 새로운 세부 사항을 공개했다.

BMW는 지난 5월 2011년 실적 발표회장에서 2025년에 계획된 새로운 뉴 클래스 플랫폼이 3시리즈 세그먼트에서 처음 사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동시에 주로 전기 파워트레인을 위해 설계된 플랫폼은 연소 엔진도 수용할 수 있지만, BMW는 순수 전기 모드로만 3시리즈 세그먼트에 뉴 클래스 출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시장에 출시되면 3시리즈 세그먼트에 집중될 것이며, 그 시점에서 시장은 그 아키텍처에 단 하나의 구동계만 갖는 것이 합리적인 크기로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런에 이번에 BMW는 전기 세단과 스포티한 SUV두 가지 모두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생산에 대해서는 헝가리 데브레첸에있는 새로운 전기차 공장에서 2025 년 뉴 클래스가 처음 가동된 후 새로운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차량도 2026 년부터 뮌헨의 주요 공장에서 생산 라인에서 나올 것이라고 한다. 이를 바탕으로 2020년대 ㅁ라까지 뉴 클래스 베이스의 전기차는 전 세계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BMW는 프리젠 테이션에서 모든 세부 사항을 담은 뉴 클래스를 발표하지는 않았다. 다만 새로운 플랫폼에 대해 언급했다. 다만 내연 기관 및 하이브리드가 1 시리즈부터 7 시리즈까지의 모든 모델에 대해 클러스터 아키텍처라고 발표한 플랫폼에서 가능한지는 아직 확실치 않다. 그러나 최근에는 BMW가 뉴 클래스에서 내연 기관없이 전기차만을 생산할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전망도 있다. 이는 BMW 내부적으로 다양한 논의가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물론 거기에는 수소 전기차도 가능하다.

이에 대해 올리버는 수소는 배터리 전기 구동계가 견인력을 얻을 수 없는 장소에서 전기 이동성을 보완 할 수 있다는 주장을 하고 있다. 그는 기술적으로 유연한 접근 방식으로 완벽하게 궤도에 올라 있다고 주장했다. 다만 플랫 배터리와 원통형 수소 압력 탱크가 차량 아키텍처에 최적으로 통합되는 방법이나 BMW가 다른 수소 저장 기술을 사용할 계획인지 여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지 않았다.

올해 말 BMW의 첫 번째 수소연료전지 전기차 iX5 하이드로젠 탄소 섬유 복합 재료로 만든 원통형 700 bar 탱크를 계속 사용할 것으로 알려져 있다. BMW는 또한 더 평평한 수소 탱크에 대한 연구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지만, 그러한 저장 시스템이 언제 양산을 할 수 있는지는 분명치 않다.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브랜드 선택

비교하기